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먹다남은 치킨 활용 맛있게 먹는 법 닭강정 소스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은 대형 마트에서 치킨을 많이 파는데요~


특히 창고형 마트에서는 두마리 이상 파는 그런 곳이 있어 치킨이 남을 때가 간혹? 있는 것 같아요.


아까은 피같은 치느님을 버릴 순 없죠! ㅎㅎ


남은 치킨 활용 방법 중 닭강정 소스를 만들어 닭강정으로 탈바꿈? 하는 방법도 참 괜찮은 것 같아요. ^^b


그래서 오늘은 닭강정 소스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얼마 전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산 치킨이에요.


두마리 치킨인 듯 합니다. 양이 엄청 많아서 먹다가 남겼어요. ㅎㅎ




남은치킨활용


이렇게 치느님께서 잠들어 계십니다.


닭강정소스만들기


똑똑~~ 치느님 다시 일어날 시간이에요~ ㅎㅎ


그럼, 오늘의 재료를 한 번 보실까요? ^^



[재료] 2/3~1마리 분량


진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시럽 1큰술


물 1/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치킨 튀길 식용유




남은 치킨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팬에 식용유를 적당히 둘러주시고~


열이 올라오면 치킨을 넣고~


쌘불에 구워주듯이? 튀겨줍니다. ㅎㅎ



바삭바삭해 보이는 치느님 새롭게 다시 태어나기 일보직전 입니다. ㅎㅎ





치킨도 튀겨졌겠다 후다닥~


닭강정 소스를 만들어 보실께요~


소스팬에 진간장 1큰술과 물1/2큰술 넣어주세요.



설탕도 1큰술 넣어주세요.



시럽도 1큰술 넣고~~



마지막으로 다진마늘 1/2큰술 넣어줍니다.


닭강정소스


설탕이 잘 녹을 때 까지 섞어주세요.





잘 섞은 소스를 중불로 가열해줍니다.


뽀글뽀글 끓으면 불을 잠시 꺼주세요. ㅎㅎ



먹기 좋게 잘라서 구은듯? 튀겨 놓은 치킨을 소스에 넣어줍니다.



치킨을 소스에 넣고 약한 불로 켜서 뽀글뽀글 끓으면


우리의 치느님을 소스와 잘 섞어 주면 후라이드 님께서 닭강정 님으로 변신 완료!



접시에 담아서~



요렇게 먹어도 좋구요~



땅콩을 살짝 부셔서 솔솔 뿌려먹으면 고소하고 쫍쪼름 달달한 닭강정을 남은 치킨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b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