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마늘빵 만들기

반응형

garlic_bread


마늘바게트 좋아하세요? 바삭하고 마늘향이 나는 바게트가 가끔 생각나더라구요~


파리바OO에서 사먹다가 오늘은 만들어볼까 해서 한번 준비해보았어요


타파스를 해먹고 남은 바게트로 마늘바게트 만들기~! 


시작해볼까요? ㅎㅎ


ingredience


[재료]


바게트빵


버터 40g


마늘 1/2 테이블스푼


마요네즈 25ml

(마요네즈는 기호에 맞게 넣지 않으셔도 무관합니다. 

단, 시중에 파는 마늘바게트 맛을 내고 싶으시다면 마요네즈 넣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설탕 1/2 테이블스푼


연유약간

(달달한 맛을 좋아하신다면 연유를 넣어도 좋아요)


파슬리 약간



mash_the_garlic


마늘을 빻아주세요


간마늘이 있으시면 그것으로 사용해주셔도 됩니다.


저희는 통마늘로 사두고 필요할때마다 마늘찧는걸로 사용한답니다.


mashing_garlic


몇번을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구매했는데 괜찮은것 같아요. ^^B


아주 잘 빻아져요~


mix_with_butter


녹인 버터에 간마늘을 섞어줍니다.


여기서 버터는 실온에서 녹여주셔도 되고, 전자렌지에 살짝 돌려서 녹여주시면 됩니다.


저는 물을 끓일겸 따뜬한 김을 쐬어줬어요



put_some_sugar


설탕도 쉐킷쉐킷


shake_it


파슬리도 쉐킷쉐킷


고루고루 섞어주세요


저는 파슬리가 조금밖에 남지 않아서 바질을 섞어썼어요.;;;;


put_mayo


마요네즈 투하!


마요네즈는 안넣고 싶으신 분은 생략하셔도 됩니다~


mix_all_together


골고루 잘 섞였어요~!


이것만 찍어먹어도 맛있겠지? 했는데 마늘맛때문에 살짝 냅네요. 허허;;


오븐에 넣고 익히면 괜찮을꺼에요. ^^;;;


ready_for_spread_the_sauce


오븐팬에 바게트빵을 가지런히 놓고~~


만든 소스도 옆에 준비해주시구요~~ 



spread_the_sauce


바게트빵 위에 적당량 발라주세요~


저 사진으로 봐선 좀 듬뿍발랐어요 저는 소스를 좋아하거든요^^b


ready_for_oven


크기가 큰 바게트도 있고 작은 바게트도 골고루 있네요~


미니는 한입사이즈로 알맞게 먹을 수 있겠어요. ^^



close_up_photo


맛있게 올라간 소스~


구워지면 더 맛있게 스며들겠죠~ 


oven_it


예열된 오븐 170도에 10분 돌려줍니다.


더 바삭함을 원하시면 2분 더 돌리셔서 총 12분 조리하시면 되세요~


done


쨔잔~!


완성이에요~! 만든 소스가 빵에 잘 어우러졌어요!


바게트도 바삭하게 잘 구워졌고요~



finish


빵과 하나가 된 소스~~


coffee_with_garlic_bread


맘에 드는 바게트를 몇 골라서 플레이팅 완료~~/


커피와 함께 마시면 좋아요!


라떼와 함께해도 맛있지만 마늘빵이 살짝 달달해서 블랙커피가 더 어울릴 것 같아요~ ^^


time_to_eat


완성하고 보니 소스의 양이 맛을 좌우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딱 정략으로 해서 알맞은 맛이였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시중에서 파는 바게트 빵보다 더 맛있어요^^


왜냐하면 소스를 넉넉히 발랐거든요 ㅎㅎ



한입 베어물면 위는 촉촉~ 아래는 바삭~!


소스가 빵으로 스며든 것이 보이시죠?


밑에 쪽은 참 바삭하게 구워졌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맛있게드세요~~~ ^^b





728x90
반응형

'모모의 밥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역국 끓이는 법  (28) 2018.11.04
가지요리 가지무침  (4) 2018.11.03
카레 만들기  (12) 2018.10.21
고추장찌개 만드는법  (4) 2018.10.18
스페인 요리 타파스 만들기  (0) 2018.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