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맛집/전라도 맛집

광주 냉면 맛집 광주옥1947

반응형

광주 맛집 평양 냉면 맛집 광주옥1947





cover01




§ 메뉴 §


평양냉면 10,000원

(먹을수록 깊게 느껴지는 육향과 톡톡 끊어먹는 메밀면이 매력적인 물냉면)


평양냉면 곱빼기 13,000원


비빔냉면 10,000원

(광주옥만의 칼칼한 특제 양념장을 넣어 비벼먹는 비빔냉면)


비빔냉면 곱빼기 13,000원


섞어냉면 10,000원

(칼칼한 양념장과 육향이 가득한 육수를 섞어먹는 냉명)


섞어냉면 곱빼기 13,000원


큰 갈비탕 11,000원

(오랜시간 정성껏 푹 끓여낸 진한 국물이 일품인 갈비탕)


한우 불고기 비빔밥 10,000원

(특제양념 된 불고기와 갖은 채소로 함께 비벼먹는 비빔밥)


파 육개장 10,000원

(진한 고기육수와 시원한 파, 푸짐한 건더기가 매력적인 매콤한 육개장)


어복쟁반 48,000원

(쟁반에 고기편육과 채소 그리고 빈대떡을 푸짐하게 올려 전골처럼 즐기는 요리)


수육 (소고기) 200g 25,000원

(부드럽게 잘 삶은 소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담아낸 수육)


한우불고기 (2인분부터 주문가능) 1인분 150g 18,000원

(특제 양념에 저온숙성해 만든 부드럽고 감칠맛이 일품인 불고기)


바싹 돼지불고기 200g 10,000원

(숯불에 구워 기름이 쏙 바진 담백한 맛의 나주식 불고기)


녹두빈대떡 9,000원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녹두빈대떡)


평양만두 5,000원

(돼지고기와 아삭한 식감을 살려주는 채소를 듬뿍 넣어 육즙이 가득한 만두)





광주옥전방200미터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 맛집 평양냉면 전문점 광주옥1947 입니다.


광주옥대기라인


오후 8시쯤 도착하니 대기줄이 6팀 정도 있었어요.


처음 가본 곳이라 대기줄이 있으니 뭔가 기대감이 많았어요. ㅎㅎ


광주옥1947


외관부터 실내 인테리어도 깔끔하니 잘 꾸며진 분위기에 조금 놀랐습니다.


광주옥


아기자기하게 이뻐보여서 한번 찍어봤습니다. ㅎㅎ


광주옥주차장


주차장은 넉넉하니 잘갖춰진듯 보였습니다.


주차관리하시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찾아오시는 것 같았어요.


주차장넓어요


대기자


역시 면집이라 줄이 금방 빠지더라구요. 앞에 다섯팀 가량 있었는데 한 10분 정도 기다리니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광주옥현판


현판도 뭔가 느낌있어 보입니다.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쓰신듯해 보였어요. ㅎㅎ


네온사인


요즘은 네온사인을 보기가 좀 힘들죠.


실내에 되어 있는걸 보니 뭔가 색달라 보였어요.


깔끔한주방


선주후면(先酒後麵): 먼저 술을 마시고 난 다음에 국수를 먹는다는 말.


선육후면(後麵): 먼저 고기를 먹고 국수를 먹는다는 말.


자가제면


전통의 맛을 지키기 위해 옛날방식 그대로 자가제면을 한다고 적혀있더군요.


건강한메밀면


북적북적


북쩍북쩍합니다. 지나가며 사람들 먹는걸 보니 비빔냉면과 평양만두를 가장 많이 먹더라구요.


차림표


요즘 잘나가는 평양냉면집의 냉면 가격이 11,000원 인데 여기는 만원이네요.


메뉴판


저희는 22번 테이블인가봅니다. ㅎㅎ


계산시 필요하다고 적혀있는데 아무도 이걸 가지고 나가서 계산을 하지는 않는 것 같았어요.


그냥 테이블 번호만 가서 얘기하려나 했지만 계산할때 물어보지 않으시고 그냥 계산해주시더라구요. ㅎㅎㅎ


아마도 엄청 바쁠때는 정신이 없어서 요런것이 필요한가 봅니다. ㅎㅎ


메뉴가격


메뉴판도 심플하게 잘 만들었네요.


한 디자인 합니다. ㅎㅎ




계산시필요합니다


ㅎㅎ 함행어사 출두 하신줄.


다시마식초와겨자


물컵


요 컵이 좀 탐나더라구요. ;; 허허


기본찬


그녀와 저는 평양냉면 곱빼기, 바싹 돼지불고기, 평양만두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니 기본 찬이 나오네요.


만두를 시켜서 간장이 나온듯 합니다. ㅎㅎ


육수


육수도 요로코롬 갖다 주십니다.


구수한육수


간이적당합니다


육수맛이 간이 딱 좋고 구수하니 비린맛이 나지 않습니다.


오랜만에 맛좋은 육수맛을 느껴봤어요.


그녀와 저는 주전자에 있는 육수를 다 마셔버립니다. ㅎㅎ


평양냉면


평양냉면 먹는 법입니다.


첫번째 ; 냉면이 나오면 육수 맛을 먼저 봅니다.

(평양냉면은 육의 맛이 닝닝하니 싱겁다는 맛을 느낄 수도 있지만 바로 이 맛이 평양냉면의 특징입니다. 육수의 깊은 맛을 느껴보세요.)


두번째 ; 식초는 꼭 면에 뿌려 먹습니다.

(식초와 겨자는 기호에 맞게 넣으시고, 식초는 면에 뿌려드세요. 육수는 육수 그대로의 맛을 음미하면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세번째 ; 메밀면은 자르지 말고 드세요.

(메밀로 만든 면을 자르지 말고 드셔야 메밀의 깊은 향과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네번째 ; 편육은 마지막에 드세요.

(끝맺음은 편육과 남은 면을 함께 드시면 평양냉면의 맛을 더 느낄 수 있습니다. 선육후면으로 함께 곁들여 먹으면 맛의 풍미를 더 느낄 수 있습니다.)




평양냉면육수가깔끔


이미지로만 봐도 담백한 맛이 느껴지지 않습니까?


가끔 평양냉면을 먹어서 그런지 국물맛도 시원하니 저는 참 좋더라구요.


국물 한번 쭈욱~~


마시고 면 풀어서 한입~~


그 다음은 앞접시에 면을 덜어 다시마식초를 넣고 섞어서 드셔보세요!!


이거 정말 어마무시 합니다!!!


자꾸 땡기는 맛!!!


정말 최고에요!!!!


면을 덜어서 식초를 넣고 비벼먹는 것은 처음 해봤는데 진짜 강추입니다!!!!


꼭 이렇게 한번 드셔보세요. 엄청 매력있습니다.


바싹돼지불고기


바싹 돼지불고기가 나왔습니다.


냄새가~~ 끝내줍니다~~~ 숯불에 구워서 그런지 숯의 향도 나구요~~


돼지불고기


침이 고입니다.


평양만두


사진좀 찍으니 바로 평양만두도 나오네요. ㅎㅎㅎ


비비고만두모양


오천원에 다섯개 나옵니다.


만두가 좀 크려나~~ 했는데 생각보다 조금 작았어요. ㅎㅎ


만두클로즈업


평양만두간장에촉촉


초간장을 촉촉하게 찍어서~~


육즙이생각보다많지않음


육즙이 많다고 적혀있었는데 음.. 육즙이 더 많았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ㅎㅎ


살짝 갈비만두같은 맛이 감돌더군요. ㅎㅎ


맛은 괜찮았어요 ^^


새콤한맛이매력


바싹 돼지불고기는 양이 조금 작았어요. ㅎㅎㅎ


맛이 괜츈합니다. 


살짝 새콤하니 신맛이 매력적이였어요~~


면과함께


선육후면이지만 먹던 버릇 어디 가겠습니까. ㅎㅎ


고기랑 면이랑 같이 먹어보았습니다. ㅎㅎ


음~~ 맛있어요~~~


만두클리어


만두도 깔끔하니 싹아아악~~~ 비웠습니다.


양이 얼마 안되서... ㅎㅎ


바싹돼지불고기클리어


바싹 돼지불고기 올클리어~~


새콤한 맛이 매력적이에요. 집에서 한번 비슷하게 해보려구요~~ 맛있어요~~~ 꺄오~~~





평양냉면클리어


국물이 시원하고 심심한 맛이 매력적인 평양냉면 또 먹고싶습니다.


다시마 식초에 면 비벼서 먹는 그맛은 진짜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ㅠㅜ


다가고우리만남았다


다들 가고 저희 테이블만 남았어요. ㅎㅎ


정리하시네요.


광주에서 맛본 평양냉면 정말 깔끔한 맛의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또 먹고싶어요 ㅠㅜ


평양냉면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대만족이였습니다. ^^b


주소: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 110-20

지번: 농성동 649-6


영업시간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휴식시간) 15:00 ~ 16:30


전화: 062-362-1616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