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의 밥상

파김치 만들기 맛있게 담그는법

모모의가사노동 2021. 3. 19. 16: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쪽파로 '파김치 담그는 법'입니다.

 

작년에 텃밭에 쪽파 심어 먹고 남은 거 그냥 뒀더니

 

올해 2월부터 쪽파가 또 올라오기 시작하더라고요. ㅎㅎ

 

요즘 파가 비싼데 이렇게 쪽파가 효자노릇을 해주는군요. ㅎㅎ

 

텃밭에서 쪽파를 가져와 깨끗이 씻어서 파김치 담을 준비를 해보았어요.

 

파김치 재료는 어떤 게 필요한지 한번 살펴볼까요? ^^

 

 


[재료]

쪽파 1.5단

멸치액젓 혹은 까나리액젓 약 115ml

밀가루 풀 = 밀가루 1.5큰술 + 물 150ml

고춧가루 종이컵으로 3/4컵

다진마늘 2큰술

양파 약 100g

설탕 1큰술

소금 1작은술

 

저는 멸치액젓을 썼어요.

 

개인 취향에 맞게 까나리액젓 또는 멸치액젓 중 골라서 사용해보셔요~

 

멸치액젓 약 115ml 준비해줍니다.

 

적당히 큰 스테인리스? 대야 정도에 쪽파를 새워놓고

 

멸치액젓 약 115ml를 부어줍니다.

 

흰 부분 먼저 액젓에 담가? 서 절여줍니다. (약 15~20분)

 

흰 부분을 약 15~20분 절이고~~

 

푸르뎅뎅한 쪽을 또 절여주었어요.;;;

 

대야 같은 큰 스테인리스? 용기?? 가 없어서 이렇게 힘들게 합니다. ㅠㅠ

 

 

암튼 쪽파를 눕혀 다 들어갈 만한 큰 스테인리스? 혹은 고무 대야 같은 넓은 곳에

 

약 20~30분 정도 절여놓을게요. ^^;;

 

다음은 밀가루 풀을 준비해 볼까요? ㅎㅎ

 

밀가루 1.5큰술에~

 

물 150ml 넣고~

 

약불로~~ 천천히~~~ 끓여줍니다.

 

눌어붙지 않게 잘 저어 주시고~

 

걸쭉해질 때까지 끓여줍니다.

 

점성이 꿀보다 조금 더 될 정도로 해주면 되겠어요.

 

다음은 양파를 갈아놓을까 봐요~ ㅎㅎ

 

양파 약 100g를 믹서에 넣고 갈아서 한쪽에 잘 놓아둡니다.

 

마늘도 다져서~

 

2큰술 준비해놓고요~~~

 

고춧가루도 3/4컵 준비해놓아요. ^^

 

 

양념을 한번 만들어 볼까요?

 

큰 볼에 고춧가루 3/4컵 넣고요~

 

다진 마늘 2큰술 넣고요~~~

 

설탕 1큰술 넣어줍니다.

 

소금도 1작은술 넣어주세요.

 

그리고 간 양파도 넣어줍니다.

 

밀가루 풀도 넣고요~~

 

아참 액젓을 까먹었네요. 허허

 

 

쪽파 절일 때 넣은 액젓을 쪼르륵~~ 넣어줍니다.

 

액젓도 넣었으면 잘 섞어놓습니다. ㅎㅎ

 

절인 쪽파와 김치 양념을 딱! 갖다 놓고~

 

대야 같은 곳에 적당량 절인파를 가져다가~

 

잘 묻혀주면 되겠습니다.

 

조물조물~~

 

흰 부분부터~~~

 

 

푸루 둥둥한 부분까지~~

 

양념을 골고루 잘 묻혀서~~

한 번에 먹기 좋은 정도만 잡고~

 

접어서~~~

 

돌돌돌 말아서~~

 

통에 차곡차곡~ 담아주면 되겠어요. ^^b

 

파김치 익혀서 하나씩 하나씩~

 

빼먹으면~~~

 

음음음~~~~

 

생각만 해도 행복해지네요.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다음에 또 봐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