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의 밥상

떡갈비 햄버거 만들기

모모의가사노동 2019. 1. 18. 03:40
반응형


햄버거가 먹고싶은 어느 밤이였어요.;;


시간이 늦어 사먹을 곳이 마땅치 않았어요.;;


배는 고프고, 밥은 없고 집에 있는 재료를 꺼내 버거를 만들어보려고 준비를 해봤어요. ^^;;



패티로 사용할 떡갈비에요~


떡갈비 세덩이를 구워놓구요~


저와 그녀는 대식가라 하나 반이상은 먹어줘야합니다. 허허



양파를 먹기좋게 썰어놓구요~




토마토도 썰구요~~



고기구워먹고 남은 상추를 이렇게 쓸줄은 저도 몰랐지만 남아있어줘서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ㅎㅎ




햄버거 빵이 없어 트레이더스에서 샀던 검은콩식빵을 사용했습니다.;;;


먹어도 먹어도 너무 많이 남아있던 식빵 이번기회에 해치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ㅎㅎ


살짝 오븐에 넣어 토스트를 했습니다.



이외 체다치즈와 소스로는 마요네즈를 준비했어요.


이 재료들을 하나하나 정성스레 쌓아서 버거를 만들어보면~~




요렇게 된답니다! ㅎㅎ


이름하야 '떡갈비 버거' 입니다~~/



식빵을 동그랗게 잘 짜르지 못해 비쥬얼이 영~ 별루네요 ㅎㅎ



배가고파 부랴부랴 만든다고 정신이 없었습니다. ㅎㅎ




그러나~ 맛은 좋다는거죠~~ ㅎㅎ


맛있어서 올리는 거니까요!! ㅎㅎ



두께가 수제버거와 비슷하거나 조금더 큽니다.



양파를 살짝 구워줘도 참 맛이 좋답니다.


그럼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ㅎㅎ




입을 최대한 크게 벌려 큼지막하게 비어먹으니~


와우~~!!


떡갈비의 쫍쪼름한 맛에 토마토와 양파가 씹히는 맛이 환상입니다!


마요네즈도 떡갈비의 쫍쪼름한 간장맛 양념과 아주 잘 어울려요!!


불고기 버거와 유사한 맛이 나지만 그 이상으로 맛이 좋습니다. 솔직히 사먹는거 보다 맛있어요!


두툼한 떡갈비의 육즙이 너무 좋았구요~


집에서 햄버거 만들어 먹어보세요.



맛있다며 신나서 또 제조를해서 먹었어요. ㅎㅎ


이번에는 빵을 동그랗게 자르기가 귀찮아 그냥 샌드위치 스타일로 만들어 봤습니다.


맛은 동일하구요~ ㅎㅎ


손에 들고먹기가 조금 까다로워 나이프로 잘라먹었어요.



햄버거 빵이 있음 더 좋았겠지만 식빵으로도 만족입니다. ㅎㅎ


재료를 제대로 갖춰 햄버거빵으로 떡갈비 버거 한번 시도해보세요~


저와 그녀는 아주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b


만들기도 쉽고 간단한 '떡갈비 버거' 적극 추천드리는 메뉴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식사시간 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