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의 국내여행기/제주도

제주도 여행 가볼만한 곳

모모의가사노동 2019. 1. 3. 02:46
반응형

제주도 여행 가볼만한곳 10곳



국내여행지의 최고봉!


맑은 물과 공기~ 


우리나라에서 가장 따뜻한 곳~~


해외여행을 하지 않고도 에메랄드의 해변을 볼 수 있는 그 곳!! 


제주도~~


제주도 참 좋죠!!


좋은 경치는 물론 맛집과 예쁜카페가 손으로 꼽을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최고 중 최고의 관광지입니다!




제주도 여행계획 우선 순위!!


여행 일수 정하기

(몇박 몇일)


저렴한 항공권과 렌트카!


제주도 여행 가볼만한 곳 찾기!!

(찾으면서 지도에 표기)


맛집과 제주도만의 특별한 카페 찾기!!!


제주도 여행 경로 정하면서~~ 숙박시설 정하기!!



그렇습니다!


가볼만한 곳을 찾아야 합니다!!! ㅎㅎ


저와 함께 제주도 가볼만한 곳 한번 물색해 볼까요? ^^b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법환포구' 입니다~ (올레길 7코스 중 한 곳)


제주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하루방, 해녀 동상이에요~!


물질을 마치고 나온 해녀분 같죠?


밑에 물고기도 있네요 ㅎㅎ



제주도는 어디에서 걸어도 참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이 곳에서는 방파제쪽을 바라보면 저 멀리~ '문섬'과 '섶섬'이 보이는 멋진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차한잔 마시며 멍때리기도 참 좋은 곳! ㅎㅎ



요런 빨래터도 볼 수 있구요~ ㅎㅎ



광장에는 재미있는 문구들이 많이 있었어요.


주변에 카페, 음식점, 소품파는 가게도 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있답니다~


저기~ 멀리 보이는 섬은 '범섬'이에요.


바다를 바라보며 앉아쉴 수 있는 곳이 있고 힘이 되는 문구, 난될년 ㅎㅎ


제주에 왔다는 인증이 되는 제주와 썸타는 중 ㅎㅎㅎ





다음 제주도 가볼만한 곳은


'카멜리아힐' 이에요


여긴 계절마다 피는 꽃이 다르니 어느계절에 가든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 같아요



아주 큰 정원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포토존이 많아요~



아주 넓은 잔디광장이였는데


오래된 나무가 근엄하게 자리하고 있었어요


CAMELLIAHILL이라고 가렌더에 이쁘게 적혀있네요 ㅎ



카멜리아힐을 다니다보면 감성적으로 꾸며놓은 곳이 많아요~


멘트가 있는 가렌더들이 예뻐서 앞에서 인증샷을 많이들 찍으시더라구요^^






제주도에 들른다면 이 곳도 꼭 들르게 되죠~


'천지연폭포'


낮 뿐만 아니라 이렇게 해가진 저녁시간에도 조명이 켜져있어서 아름답네요



입장이 끝나는 시간을 꼭 확인해주세요~


천지연폭포를 감상한 후 나오는 길에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붐비지도 않고 좋았어요~


조명 덕분에 어둡지도 않았구요



이 때에만 만날 수 있는 산타돌하루방


호오 호오 호오~





제주도의 신비한 지형!


주상절리


이 곳은 꼭 눈으로 봐야할 장소인 것 같아요~


인위적으로 꾸며진 관광지도 많지만


제주도에 왔다면 이런 자연의 신비로움도 구경하고 가야겠지요?



화산지형의 변화로 자연적으로 생긴 신비한 광경!


눈앞에 펼쳐지면 그 신비함에 와아~ 탄성이 절로 나옵니다!





기차를 타며 이곳저곳을 돌아다닐 수 있는


에코랜드 테마파크 에요~


타다가 마음에 드는 곳이 있으면 내려서 관광하고


다시 탑승해서 다른 곳으로 이동할 정도로 넓은 관광지 입니다~



1800년대 증기기관차인 볼드윈 기종을 타고 곶자왈 원시림을 기차로 체험하는 테마파크에요~



4.5km의 기차여행을 즐기며 이 곳 곶자왈에 서식하는 곤충과 동물, 다양한 식물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5군데의 역 중 레이크사이드역에 있는 돈키호테와 풍차가 있는 테마공간입니다.


자연과 더불어 여러 테마공간을 아이와 함께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공간으로도 좋은 곳 같아요~





제주도의 해변 중 곱고 밝은 빛의 모래와 에메랄드 빛의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김녕해수욕장' 입니다~


제주도 동쪽에 있는 해안으로 예쁜 카페도 많이 있답니다~


사진에서도 보이듯 야영장도 있어 여러 체험을 할 수 있는 해수욕장이에요.



풍력발전기도 이 곳의 랜드마크로 사진속에 같이 담으면 멋진 인생샷도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b






대한민국 남쪽에 가장 높은 산 '한라산' 입니다.


높이가 무려 1,950m!



저는 아직 한라산을 가보진 못했지만 꼭 가보고 싶어요 ㅎㅎ


정상에서 볼 수 있는 백록담(비가 많이 오지 않으면 물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과 등산을 하며 곳곳의 멋진 풍경이 얼마나 좋을까요~


사진으로만 접했던 한라산 직접 눈속에 담고픈 마음이 굴뚝같네요 ^^b


동네 산을 등산하며 체력을 겸비해 다음에는 꼭 한라산을 가봤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체력이 되시고 시간이 충분하신 분은 한라산을 추천드립니다~~ ^^





 '김녕미로공원' 


이곳은 김녕미로공원 이에요~


키보다 훨씬 높은 나무미로 사이로 종착지점을 찾아가야해요~


먼저 도착하면 저 위에서 아직 도착하지 않은 사람들이 길헤매는 것을 볼 수 있어요~ ㅎㅎ



헤매는 사람 ㅎㅎㅎ


위에서 밑에 사람들을 보면 이런모습이에요


길을 찾다보면 모르는 사람들과도 마주치고 도착지가 아닌길로 가기도 하고


재미있어요 ㅎ



김녕미로공원 입구에는 고양이들이 모여 살고 있어요^^


관광객들을 많이 맞이해서 그런지 사람이 가까이 가도 느긋해요~








'만장굴'


이곳은 만장굴이에요~ 김녕미로공원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여행코스 짜실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기대하지 않았는데 꽤 괜찮은 것 같아요!



굴의 종착지에요~


뭔가 오묘한 모양


안고있는 모양 같이 보이네요 ㅎㅎ






'오설록 티 뮤지엄'


제주도 코스에 많이들 넣으시는 오설록이에요~


저는 오설록을 기대했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생각보다 별로였어요


그냥 오설록제품 사러 가는 곳 같았고


포토존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어요ㅜ



이 녹차밭에서 많이들 사진찍는 것 같은데 보령녹차밭이 더 이쁜 것 같아요~





산방산 보문사, 보문굴사


용머리해안 가는 길에 멋진 절벽산이 우뚝 쏟은 산방산!


멋진 비쥬얼에 완전 반했어요~~


여기에 있는 보문사와 보문굴사도 가볼만한것 같아요.


저희는 시간이 없어 들어가보진 않았지만 뒷배경으로 사진 한장 남겼답니다. ^^b





눈이 확 트인 곳을 원한다면 '산굼부리' 를 추천합니다!


제주도에 왔다면 산굼부리 가보세요~~ 계절마다 다른 느낌인 것 같아요


넓은 들판~


멀리 보이는 산굼부리 sign물에서 사진 많이들 찍더라구요



울타리만 넘지 않고 안전하게 걷는다면 ok


움품패인 넓은 들판을 보고 있자니 자연의 경이로움에 마음이 벅찼습니다~



해가질 녘까지 있다보니 노을에 억새풀이 더욱 멋진풍경을 자아냈습니다~







다음으로 추천드릴 제주도 여행 가볼만한곳으로 '섭지코지' 추천드려요~


섭지코지는 코의 끝 모양처럼 삐쭉 튀어나온 것으로 서귀포시 성산읍 신양리 해안에 위치한 곳이에요.




이 곳의 경치도 참 멋지답니다~~


이국적인 아름다움이 물씬~


사진 찍기에도 참 좋은 곳이에요.


 뜬금없이 헨젤과 그레텔에 나오는 과자로 만든 집의 형상을 한 건물이 있어 살짝 당혹스러웠지만요. ㅎㅎ 



등대쪽으로 올라가면 더 멋진 풍경이 기다리고 있어요!!


시원한 바다를 한몸에 느껴보세요~ ㅎㅎ


드라마 '올인'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조금 오래된 드라마가 되었군요 이젠... ㅎㅎ



주변 갈대밭과 일출 등 시야가 탁 트이는 바다가 참 보기 좋은 곳이에요~


추천! 쾅쾅!!






제주도 필수 코스 중 한 곳이죠!!


'성산일출봉' 입니다.


저희는 멀리서 한동안 바라보면서 '이야~' 감탄만 연발하고 왔지만 다음 제주에 가면 꼭 정상을 한번 가보려고 합니다. ㅎㅎ


자연이 만든 최고의 절경입니다!





다음은 소의 머리 모양을 닮은 섬 '우도' 입니다.


우도도 갈 곳이 엄청 많아요~~ 맛있는것도 먹고~ 카페도 들러야되구요~~ ㅎㅎ


뱃시간에 초조해말고 우도에서 1박을 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b



제주도 우도 여행 코스~


산호사해변


우도봉


검멀레해변


비양도


하고수동해수욕장



버스타고 우도 한바퀴 돌면 참 좋아요~~



검멀레해변에서 보이는 우도봉~


아름다운 섬 우도는 꼭! 가봐야할 곳입니다.







다음 갈 곳은 '용두암'입니다~


제주 공항과 가까워 잠시 들려서 훑어보기 좋은곳? 입니다.



저희는 저녁 비행기로 제주에 도착해서 제주공항에서 가까운 용두암을 살포시 찍고 첫째날을 마무리 했답니다. ㅎㅎ



"흑룡은 용기와 비상, 희망, 행운을 가져온다는 전설이 있다. 이곳 용두암은 검은 현무암으로 태고적부터 형성된 바위로 흑용을 상징하며, 예부터 이곳에서 소원을 빌면 행운이 깃든다는 이야기가 전해오고 있으며, 중국, 일본을 비롯한 동남아지역에서도 이러한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용머리의 형상을 용두암! 잠시 짬내서 들렀다 가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b







다음은 '용머리 해안' 이에요~


해안절경의 용머리 해안!!


수천만년 동안 쌓이고 쌓여 만들어진 사암층입니다.


이곳 언덕의 모양이 용이 머리를 들고 바다로 들어가는 모습을 닮았다고해 붙여진 이름이라고 해요.




해안 절벽을 파도가 오랜기간동안 쳐서 만들어진 곳이에요.


돌계단을 통해 밑으로 내려가면 입이 쩍하고 벌어진답니다. ^^b






마지막으로 밤에 가기에 괜찮은 '용연구름다리' 입니다~


용두암바로 옆에 용연구름다리가 있답니다.


여기는 한 세트에요 ㅎㅎ


제주공항과 가까워 잠시 들리기 좋은 곳입니다.


개인적으로 밤에 이 두곳을 가면 괜찮은 것 같아요. ㅎㅎ


밤에는 주차장에 차량이 거의 없을 뿐더러 주차요금도 절약하실 수 있답니다. ㅎㅎ



요로코롬 밤에는 불이 켜져서 야경사진을 찍기 괜찮은 곳 같아요.



살짝 산책하기에도 괜찮은 곳 같습니다. ^^





이외에 제주도 여행 가볼만한 곳으로 동백꽃 군락지 = '위미리 동백군락지', '한화아쿠아플라넷'=수족관, 비자나무가 자생되고 있는 청정 산림욕장 = '비자림', 계곡이 흐르는 '돈내코유원지',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 = '판포포구', 수려한 제주의 자연을 볼 수 있는 '휴애리자연생활공원', 2002년 유네스코가 지정한 제주시에서 서귀포시까지 이어지는 숲길  '사려니 숲길' 등 갈 곳이 너무나도 많은 제주도 입니다~~


한달 정도 제주도를 살면서 제주도 방방곡곡을 여행해 보고싶네요~ ㅎㅎ


제주도 여행 계획 잘 세우셔서 좋은여행, 추억 한가득 담아오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