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의 밥상

시금치된장국 끓이는법

모모의가사노동 2018. 11. 16. 19:19
반응형

시금치 된장국 끓이는법 (시금치요리)



시금치하면 떠오르는 국!


바로 시금치 된장국 입니다. ^^b


주위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국 없이 밥을 잘 못드시는 분이 생각보다 많으신 것 같더라구요. ㅎㅎ


국끓이는게 일이기도 하지만 하나 끓여놓으면 2끼 정도는 해결되니 어찌보면 반찬계의 효자? 노릇을 하고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암튼 그렇습니다. ㅎㅎ


오늘은 백합을 넣어 국물이 시원한 '백합 시금치 된장국'을 끓여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료 3~4인분] 국물 많이 드시는 분들은 2~3인분 되겠습니다;;;


백합 조개 200g


시금치 1단


물 1000ml


다진 마늘 1/2 테이블스푼


된장 2 테이블스푼


고추장 1/2 테이블스푼


파 (=송송 썰은 것 적당히)


소금 약간 (=기호에 맞게 간 할 것)



마트에서 파는 백합 등은 왠간하면 해감이 된 아이들입니다.


혹시 해감이 안된 조개 등을 구매하시면 


그릇에 조개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준 다음 소금을 2 티스푼 정도 넣고 잘 섞어준다음 그릇을 감싸 어둡게 해줍니다.


약 30~40분 정도 해감해주시면 되세요.


해감이 끝나면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둡니다.



키가 땅따리몽땅?한 노지시금치입니다.



시금치를 다듬고 흐르는 물에 잘 씻어주세요~



끓는 물에 소금 1~2 티스푼을 넣어 주시구요~



시금치를 넣어서 약 30~40초 정도 데쳐주세요~~



많아 보이지만 데치고 나면 쫙~~ 줄어든답니다. ^^



숨이 팍 죽은 시금치



된장 2 테이블 스푼 넣어주시구요~




고추장 1/2 테이블스푼 넣어주시구요~~




마늘 1/2 테이블스푼 넣어주시구요~~~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




잘 무쳐졌습니다. ^^


국물 육수를 낼 동안 잠시 묵혀두구요~


아참! 시금치 된장에 무친거 좋아하시면 이 때 시금치를 조금만 따로 빼셔서 참기름과 깨소금 넣고 '시금치 된장 무침'으로 드시면 일타이피!!! 


반찬이 하나 더 생겨서 좋답니다. ^^b ㅎㅎ



자, 이제 국물을 끓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빠글빠글 끓는 물에 해감을한 백합조개를 넣어주세요~




거품이 한바가지네요! ;;



거품을 제거해 주세요~~




조개가 입을 벌리면 조개만 따로 건져서 살포시 잘 놓아둡니다.


잠시 쉬고 있으련~ ㅎㅎ



뽀얀 국물에 시금치 무친 것을 넣어주세요~



와르르~ 쏟아넣습니다. ㅎㅎ




빠글빠글 사정없이 끓여주세요~


간을 보시고 기호에 맞게 소금으로 간을 해주시구요~~



끓을 동안 잠시 파를 송송 썰어서 준비해 둡니다.




파를 송송 썰고 한 눈파는 사이 국이 빠글빠글 끓고있네요~~


백합조개를 넣어주시구요~




바로 파 송송 썰은 것을 넣어서 마무리 합니다~~!! 



시원한 국물이 매력적인 백합 시금치 된장국이 완성됐습니다~~~/



한상 차려놓으면 이 처럼 뿌듯한 순간이 없지요. ㅎㅎ




백합의 속 살이 먹음직스럽습니다. ㅎㅎ



음~~ 시원한 국물 맛이 최곱니다요~~ ^^b



백합조개살을 쏙~~ 뜯어서~~~



국물과도 같이 먹어봅니다.


캬아~~~


환상의 궁합!!!



밥 말아서 김치 올려서 먹으면 더 잘어울려요~ ^^b


고생하셨습니다.


맛있는 저녁 시간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