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549)
농막 규제 완화! '텃밭 주택' 도입 추진 농막은 농업 생산에 필요한 농자재 및 농기계 보관, 농작업 중 일시 휴식을 위한 시설로, 2007년부터 농지법에 의해 면적 20㎡ 이하, 주거 목적이 아닌 시설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들어 농막 설치가 급증하면서, 농막 규제의 문제점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농막 규제가 지나치게 엄격하여, 농막을 합법적으로 설치하기 어렵고, 그로 인해 농막을 편법적으로 설치하거나, 농막을 주거용으로 사용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농막 규제를 완화하기 위해 '텃밭 주택' 도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텃밭 주택은 농막과 달리, 농업과 주거를 함께 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 면적은 6㎡ 이내로 제한되며, 철골 조 구조로 설치할 수 없습니다. 텃밭 주택의 개념과 특징 텃밭 주택은 농막과 달리, 주거 ..
교보문고의 베스트 셀러를 무료로 읽으세요! 그 방법은 소상공인 지식 배움터! 안녕하세요. 오늘은 책을 좋아하는 분께 완전 대박 정보 알려드립니다! 교보문고에서 판매 중인 수만권의 책들을 한달에 세권씩 무료로 볼 수 있는 핫한 꿀팁 알려드려요! 현재 판매하고 있는 베스트셀러들 까지도 몽땅 다 무료로 볼 수 있으니 이 방법 꼭 한번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게 어떻게 무료로 볼 수 있나? 라고 갸웃둥 할 수 있는 의문이 들지만 방법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거에요. 그럼 어떻게 하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1. 검색하기 먼저, 구글 검색창에 '교보문고 소상공인'이라고 검색해보세요. 그럼 교보문고에서 운영하는 전자 도서관이 맨 위에 딱! 눈에 들어옵니다. 바로 여기에서 무료로 책을 볼 수 있답니다. 2. 가입하기 그리고 그 아래에는 '소상공인 지식배움터'라는 곳이 있어요! 여기에 들어가서 먼저..
고속도로 이용자라면 알아야 할 통행료 미납조회 및 납부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속도로를 이용하면서 꼭 알아야 할 내용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바로 '통행료 미납조회'와 '납부 방법'이에요. 가끔씩 우리가 고속도로를 이용하다 보면 통행료를 제대로 납부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요. 그럴 때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볼게요. 통행료 미납의 원인 통행료를 납부하지 못하는 경우는 주로 두 가지에요. 하나는 하이패스가 잘못 작동하는 경우고, 또 다른 하나는 차선을 잘못 들어가는 경우에요. 이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그냥 통과하세요! 통행료 미납조회 방법 통행료를 제대로 납부하지 못했다면, 어떻게 확인하냐고요? 먼저, 며칠 후에 우리 집으로 '고지서'가 올 거에요. 그리고 GS25 편의점이나 EX오일 주유소에서도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와 한국도로공사 콜..